코는 얼굴의 중심으로 인상을 좌우하며, 작은 변화만으로 이미지를 개선할 수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눈과 더불어 수술을 원하는 부위이다. 코 성형은 대중화된 성형 수술 중 하나로 비교적 안전하고 한 번의 수술로 영구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많이 하는 수술인 만큼 수술 후 부작용 및 여러 가지 이유로 재수술을 원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코 성형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콧구멍 짝짝이 또는 콧구멍 찌그러짐 △보형물이 비쳐 보이거나 보형물이 삐뚤어진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코 끝이 들려 보이거나 짧아져 돼지코나 들창코가 되는 경우 등이다. △부작용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얼굴과 전체적으로 어울리지 않는 경우 △트렌드가 변하여 코 모양을 살짝 바꾸고 싶은 경우 등도 재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하지만 재수술의 경우 재수술에 대한 두려움이나 비용, 재수술로 인한 부작용, 회복 기간 등의 부담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이런 경우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필러만으로도 문제점 개선이 가능하다.
청담로즈피부과 윤영민 원장은 “코 성형 수술을 한 경우 조직들이 손상돼 있고, 코 안쪽흉터가 단단해지는 구축으로 인해 피부 괴사의 위험이 증가한다. 이에 코 성형 후 필러 시술의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비교적 난도가 높은 편이다. 따라서 코 수술 후 필러는 코 안쪽 조직 흉터에 따른 혈액순환과 조직 상태를 확인한 후 조심스럽게 진행하여야 하며 과도한 욕심은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수술이 아닌 주사 시술인 필러는, 통증이 적고, 멍이나 붓기가 적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바로 결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술이 간편하고 부작용이 드물긴 하지만 염증이나 구축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원하지 않는 모양이거나 자신의 전체적인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경우 등의 우려도 있기에 꼼꼼히 체크한 후 결정해야 한다.
수술 후에 필러로 추가 교정을 계획하는 경우에는 해부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수술 후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원문보기 : http://www.je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176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