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로 입매가 처져 있거나 입술이 비대칭인 경우 우울해 보이거나 화가 난 듯 보이기도 하며, 비웃고 있는 표정 등으로 오해를 사기 쉽다. 이런 경우 입매를 바꾸는 성형수술을 고려하기도 하지만 회복 기간이나 통증을 생각하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수술 대신 선택적으로 입 주변의 근육에 주사해 근육의 습관을 교정해 주는 입꼬리보톡스로 개선이 가능하다.
입매교정 보톡스 시술은 비대칭 입매, 처진 입꼬리 교정 효과가 뛰어나다. 단순히 양쪽 입술 비대칭이 개선되는 것 외에도, 환자의 상태에 따라 보톡스와 더불어 필러로 입꼬리를 올리고 입술의 볼륨과 모양을 포함해 팔자주름, 아래턱 등 입 주변까지 개선 가능하다.
입꼬리보톡스 시술은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후 세안 및 화장도 가능해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치료 효과는 일주일 정도 후부터 서서히 나타나 2~3주 후부터 뚜렷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입매교정 치료는 입매와 관련된 입 주변 근육에 올바른 습관을 만들어주기 위한 교정치료이기 때문에 3~5개월 정도 간격으로 반복 치료를 해야 표정 습관이 교정되면서 효과를 오래 지속할 수 있다.
윤영민 청담 로즈피부과 원장은 “필러와 보톡스는 간단한 시술로 생각하기 쉽지만 부작용으로 멍이나 붓기가 발생할 수 있고, 특히 입술은 모세혈관 및 신경이 많아 예민한 부위이므로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에게 시술받아야 한다”며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과 조화를 고려해 시술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happy1@segye.com
원문보기 :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10331514392?OutUrl=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