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로즈피부과 배지영 원장은 “필러는 수술이 아닌 주사 시술로, 통증이 적고, 멍이나 붓기가 적어 시술 후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때문에 수술보다 간편하게 콤플렉스를 수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원하는 모양으로 정교하게 교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수술과 달리 결과가 맘에 들지 않으면 분해효소로 바로 녹이고 다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고 한다.
이어 “코 수술을 한 경우 안쪽으로 흉터가 많이 생겨 단단해지는 구축으로 인해 필러 시술 시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피부 괴사의 위험이 증가한다. 따라서 코 수술 후 필러는 코 안쪽 조직 흉터에 따른 혈액순환과 조직 상태를 확인한 후 조심스럽게 진행하여야 하며 과도한 욕심은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다”고 전했다.
배지영 원장은 “수술 후에 필러 치료로 추가 교정을 계획하는 경우에는 해부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풍부한 경험을 통해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하여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며, 시술 전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원문보기 :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72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