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는 얼굴 한가운데 위치해 있어 사람의 외모를 형성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며, 작은 변화만으로 얼굴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코 성형을 원한다.
대개 코 성형수술을 한 번 하고 나면 더 이상 손을 대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코의 경우 재수술 비율이 높다.
코 성형 수술 후에 나타나는 코 끝의 미용적 문제점들에는 콧구멍 짝짝이 또는 콧구멍 찌그러짐, 보형물이 비쳐 보이거나 보형물 윤곽이 또렷하게 티가 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코 끝이 들려짐, 코 끝 조직이 자꾸 줄어듦 등이 있다. 이런 케이스들은 재수술이 아닌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필러로 더 좋아지게 교정할 수 있다.
필러는 수술이 필요 없고, 주사만으로 시술이 가능하여 수술의 부담감, 통증, 수술 후 흉터나 붓기, 멍과 같은 부작용을 걱정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시술 후 바로 결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분당 로즈피부과 배지영 원장은 “필러란 사람의 체내 성분과 비슷한 성분으로 피부의 다양한 층에 주입하여 흉터나 주름, 볼륨을 개선하는 물질이다. 짧은 시간에 성형수술과 같은 효과를 내는 시술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고, 즉시 효과가 있으며 수술과 달리 추가나 교정이 손쉽다.”라고 설명했다.
코 수술 후 코 필러는 코 안쪽 조직 흉터에 따른 혈액순환과 조직 상태를 확인한 후 조심스럽게 진행하여야 하며 과도한 욕심은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다.
필러 후 부작용으로 붓기, 통증 외에도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려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분당 로즈피부과 배지영 원장은 “성형수술을 받은 코지만, 트렌드가 변하여 코 모양을 살짝 바꾸고 싶은 경우, 수술 후에 휘어진 콧대를 교정하고자 하는 경우, 코 성형 부작용 때문에 보형물을 제거한 후 다시 코 모양의 개선을 원하는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에서 재수술이 아닌 코 필러만으로도 모양을 개선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 “단, 코 수술 후 코 필러를 시술받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피부 괴사의 위험이 더욱 증가하므로 풍부한 시술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꼭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원문보기 :
http://www.munh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64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