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얼굴의 변화 중에는 눈 위가 쑥 꺼져 보이는 눈 위 꺼짐을 들 수 있는데 눈 위 꺼짐 현상은 눈꺼풀이 더욱 아래로 내려오게 돼서 쌍꺼풀 모양이 여러 겹으로 변하고, 눈 뜨기가 힘들어 이마에 주름을 많이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눈 꺼짐 현상은 늦은 저녁시간이 되면 심화돼 안구 건조가 심해져서 눈이 빡빡해지고, 눈의 피로가 빨리 오는 등 증상을 나타내 미용적인 부분은 물론 안구 건강을 위해서도 개선이 필요하다.
청담 로즈피부과 윤영민 원장은 “눈 위 꺼짐은 눈 위 쪽의 지방층이나 연부조직이 사라지면서 생기는 현상이다. 따라서 소실된 볼륨을 다시 복원 시켜 주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이다. 치료는 히알루론산 필러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진피층의 세포외 물질의 대부분, 모든 장기와 관절강 그리고 안구의 구성성분으로 여타 다른 필러들과 달리 이물질 반응이 생기지 않는 안전한 필러이다. 또한 분해제가 존재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라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 시킬 수 있다.”라고 설명한다.
이어 청담 로즈피부과 윤영민 원장은 “눈 주위의 피부는 얇고, 멍이 많이 들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모든 필러 시술 중에서도 가장 치료하기 까다로운 부위에 속한다. 눈 위 꺼짐 필러 시술은 출혈이 있을 수 있고, 붓기나 멍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해부학적인 지식과 많은 치료 경험을 가진 전문의에게 진단과 치료를 맡겨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눈 위 꺼짐은 개인마다 눈 위가 꺼진 원인이나 형태가 다르며 한번 눈 위가 꺼지기 시작하면 다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인터넷뉴스팀 기자 news@gokorea.kr
원문보기 :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426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