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민 원장은 “안면비대칭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똑같은 자세를 장시간 유지했다면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경직감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엎드려 자는 습관, 손으로 턱을 괴고 앉는 자세를 자제하는 등 평소 바른 자세와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그는 “안면비대칭이 생겼다면 보톡스 치료로 좌우 밸런스를 회복하여 가만히 있을 때뿐 만 아니라 말하거나 웃을 때 심해지는 비대칭을 교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보톡스 치료 과정은 마취연고를 바르고 약 20분, 시술시간은 5분 이내로 시술 시간이 짧고, 멍이나 붓기가 없다. 따라서 티가 나지 않아 일상생활을 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어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보톡스 시술의 효과는 대개 1~2주가 지나면 서서히 나타나게 되고 3~6개월 정도 지속된다.
안면비대칭 보톡스 치료의 경우 보톡스의 성격상 3~4개월이면 효과가 없어지기 시작하고 원상 복귀하려는 경향이 생기므로 반복 치료가 필요하고, 반복 치료로 유지기간은 길어진다. 따라서 첫 1년은 근육의 움직임을 바꾸어 주어 습관을 교정할 수 있도록 3-5개월에 한 번씩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다.
일정 기간 이상의 반복 치료로 비대칭의 원인이 되는 표정 근육의 좋지 않은 습관이 교정되는 효과를 가지게 되어, 점차 치료 효과가 길어지며, 더 이상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비대칭의 모습이 보이지 않게 되는 경우도 기대할 수 있다.
청담 로즈피부과 윤영민 원장은 “입 주변의 보톡스 치료는 해부학적 구조 때문에 매우 까다롭고 보톡스 시술의 부작용으로 시술 부위에 따라 두통, 피로 등의 유사 반응 및 아스피린 등의 약제 복용 시 시술 부위에 멍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풍부한 시술 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을 가진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꼭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인터넷 기자 news@gokorea.kr
원문보기 :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379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