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MHN이우람}오랜만에 여고 동창회를 다녀 온 A씨(51세)는 속상한 마음을 감출 수가 없다. A씨는 여고 동창회 며칠 전부터 최대한 어려보이는 의상을 고르고 미용실도 다녀오며 준비를 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눈 위가 푹 꺼져 보이는 눈위꺼짐 때문에 동창들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일까봐 걱정이었다. 실제로 동창회에서 동창들보다 10살은 더 들어 보이는 자신의 모습에 자신감이 떨어지고 피곤해 보인다는 친구들의 말은 스트레스가 되었다. 몇 번 수술을 받아볼까 고민했지만, 회복기간과 부작용이 두려워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등의 변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이러한 주름들로 인해서 실제 나이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인다거나, 혹은 너무 피곤해 보이거나 생기 없어 보이는 등 부정적인 경우가 생긴다면 미용적인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얼굴의 변화 중에는 눈 위가 쑥 꺼져 보이는 눈위꺼짐을 들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지쳐 보이고, 힘이 없어 보이기까지 한다.
눈 위 꺼짐 현상은 눈꺼풀이 더욱 아래로 내려오게 돼서 쌍커풀 모양이 여러겹으로 변하고, 눈 뜨기가 힘들어 이마에 주름을 많이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눈꺼짐 현상은 늦은 저녁시간이 되면 심화돼 안구 건조가 심해져서 눈이 빡빡해지고, 눈의 피로가 빨리 오는 등 증상을 나타내 미용적인 부분은 물론 안구건강을 위해서도 개선이 필요하다.
청담 로즈피부과 윤영민 원장은 “ 눈 위 꺼짐은 눈 위쪽의 지방층이나 연부조직이 사라지면서 생기는 현상이다. 따라서 소실된 볼륨을 다시 복원 시켜 주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이다. 치료는 히알루론산 필러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진피층의 세포외 물질의 대부분, 모든 장기와 관절강 그리고 안구의 구성성분으로 여타 다른 필러들과 달리 이물질 반응이 생기지 않는 안전한 필러이다. 또한 분해제가 존재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라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 시킬 수 있다.”고 설명한다.
눈위꺼짐은 개인마다 눈위가 꺼진 원인이나 형태가 다르며 한번 눈 위가 꺼지기 시작하면 다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분당 로즈피부과 배지영 원장은 “눈 위 꺼짐 필러 시술은 출혈이 있을 수 있고, 붓기나 멍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위치상 치료하기 매우 까다로운 부위이다. 따라서 충분한 해부학적인 지식과 많은 치료 경험을 가진 전문의에게 진단과 치료를 맡겨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인상이 과도하게 바뀌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 [도움말] 로즈피부과 의료진
원문보기 :
http://www.munh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54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