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이슈팀 노수민 기자 = 여대생 A양(20)은 여름방학을 맞아 성형수술을 받아볼까 생각 중이다. 평소에는 성형수술 계획이 없었지만 친구들이 너나할 것 없이 성형수술을 받겠다고 말하고 있는데다가, 자신도 외모개선을 원하는 부위가 없지는 않았던 탓이다. A양의 고민은 비대칭입매. 입매가 삐뚤어져 있던 탓에 미소를 짓는 것에 자신감이 없었던 것이다. 그렇게 입매비대칭을 개선하기 위해 여름방학을 맞은 A양은 치료방법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여름방학을 맞아 성형외과를 찾는 여대생들이 많다. 평소 자신의 콤플렉스였던 부분에 대한 개선을 위한 것으로, 여름방학은 적기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형수술이 아니어도 외모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특히 사례의 A양처럼 비대칭입매로 인해 평소 웃는 표정이 예쁘지 않아 고민하고 있었다면 수술대 위에 오르지 않고도 자신의 외모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방법은 비대칭입매교정 보톡스 시술. 주사 시술만으로 자연스럽게 호감 가는 인상을 만들 수 있는 이 시술은 최근 첫인상 개선을 원하는 많은 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청담 로즈피부과 윤영민 원장을 통해 비대칭입매교정 보톡스 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 비대칭입매교정을 원하는 환자들이 많다던데?
A. 사람의 첫인상을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호감 가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 중요한 것이 바로 외모인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특히 밝은 표정을 가진 사람들은 첫인상에 있어 매우 큰 강점을 가지게 된다. 그러나 입매비대칭으로 입꼬리의 좌우 모양이 서로 다르다면 자연스러운 미소가 아닌 어색하고 어딘가 불편해 보이는 인상 혹은 비웃는 듯한 인상이 되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고,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비대칭입매교정을 원하고 있는 추세다.
Q. 웃는 표정에서 입매의 중요성은 어느 정도인지?
A. 대부분의 경우 얼굴, 즉 외모를 결정하는 데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부위로 ‘눈’이나 ‘코’를 꼽지만 입매도 눈 못지않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입은 움직임이 크고 심리상태나 감정을 표현하는데 주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실제로 입매 비대칭 증상을 가진 경우 한 쪽 입꼬리가 처져있는 등의 이유로 아무리 열심히 미소를 짓더라도 억지웃음으로 보이거나 비웃는 모습으로 오해받기 쉽다. 그러다 보면 당연히 자주 웃지 않게 되고, 점점 우울한 인상, 화난 인상, 무뚝뚝한 인상으로 보이기도 한다.
Q. 비대칭입매, 보톡스 시술로 빠르게 교정할 수 있다고?
A. 호감 가는 인상, 아름다운 외모를 가꾸기 위한 방법으로 비대칭입매 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의 수가 크게 늘고 있다. 여성들은 물론 최근에는 외모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까지도 입매교정을 필요로 하고 있는 분위기다. 로즈피부과에서는 입매비대칭을 해소하기 위한 교정치료법으로 입매보톡스를 추천하고 있다. 비대칭 입매교정보톡스 치료의 경우, 시술은 30분 내외의 시간 안에 이루어지고, 주사를 이용한 시술로 통증이 매우 적다. 성형수술과 달리 치료 흔적도 남지 않지만 입매교정 효과는 충분하다.
Q. 비대칭입매교정 보톡스 시술 과정과 효과가 궁금한데?
A. 비대칭 입매교정 보톡스 치료법은 로즈피부과의 독창적인 치료방법이다. 비대칭입매교정을 위한 보톡스 시술은 평균 1-2회의 시술로 입매교정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 특히 환자가 시술 후 웃는 표정 연습방법을 익혀 꾸준히 실천할 경우 더욱 좋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보통 첫 시술 2~3주 후부터 뚜렷한 변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반복 치료할수록 입매교정 효과는 강화된다. 평소 입 꼬리가 비대칭이거나 처져 있어 표정 때문에 남들에게 오해를 산 경험이 있었다면, 치료 후에는 인상이 교정되어 밝은 인상을 가질 수 있고, 웃을 때는 입 꼬리가 위로 한껏 올라가므로 훨씬 시원한 웃음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궁극적으로 비대칭 입매교정보톡스 치료를 통해서 콤플렉스였던 표정을 자신감 넘치는 호감 가는 인상으로 바꿀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