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 로즈피부과 청담점 ⓒ News1 환하게 웃는 사람 주변에는 사람이 모이기 마련이다. 예쁜 얼굴이 아닌데도 유독 웃는 모습이 예쁜 사람이 있는데, 웃을 때 입꼬리가 살짝 올라가는 사람이 그런 경우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사람에게 자연스럽게 호감을 느끼게 된다. 사랑 고백할 때 자주 등장하는 말 중에 “넌 웃는 모습이 참 예뻐”라는 말도 웃는 얼굴이 호감도를 높인다는 것을 증명한다.
입은 웃을 때뿐 아니라 평소의 밝은 인상을 좌우한다. 입매가 비대칭이거나 입꼬리가 아래로 내려가 있으면 웃어도 우울해 보이기 쉽고 무표정일 때는 마치 화난 것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대인관계에 중요한 첫인상에 있어서 안 좋은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은 물론, 한쪽 입꼬리만 올라가는 비웃는 듯한 표정 때문에 진심이 왜곡되어 보여 대인관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사람들에게 웃는 표정을 반복적으로 지적받다 보면 자신의 웃는 얼굴이 콤플렉스가 되고, 웃을 때 무의식적으로 입을 가리게 된다거나 심한 경우 아예 웃지 않으려 하기도 한다. 웃지 않으면 어둡고 우울해 보이는 부작용으로 나타나고, 결국 자존감까지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처진 입꼬리나 대칭이 맞지 않는 입매 때문에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이 입매를 교정하고 싶어도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나 만만치 않은 비용 때문에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로즈피부과에서는 수술 없이 보톡스 치료로 입매를 간단히 교정하는 ‘입매교정 보톡스’ 치료법을 실시하고 있다. 게다가 입꼬리 수술은 예쁘게 웃지 않는 습관의 교정이 아니라, 입꼬리만 절개해서 올라가게 만드는 것으로, 실제로 수술전보다 더욱 밝고, 따뜻한 이미지 느낌은 받기 어렵다. 반면에 입매교정 보톡스 치료는 실제로 사용하는 근육의 습관을 교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입꼬리뿐만 아니라, 입주변 근육이 범위인 이마를 제외한 얼굴 전반에서 좋은 표정이 나타나게 된다.
‘입매교정 보톡스’ 치료법은 기존에 이마나 미간, 눈가 주름에 한해 적용했던 보툴리눔톡신 치료를 응용한 로즈피부과의 독창적인 방법으로, 수술을 통한 치료나 치과 치아교정에 비하면 비교적 안전하고 비용 부담도 적으며 치료 시간 또한 짧다는 것이 특징이다. 연고를 발라 마취하기 때문에 통증이 적고, 마취부터 시술까지 걸리는 시간이 30분 내외다. 대개 1~2주가 지나면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게 되고 효과는 3~6개월 정도 지속되는데, 웃는 습관이 교정되면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도 길어지게 된다. 시술 흔적이 남지 않고 멍이나 부기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매일 출근해야 하는 직장인의 경우도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로즈피부과 청담점 윤영민 원장은 “보톡스 치료를 통해 처진 입꼬리를 올려주고 비대칭 입매를 바로잡으면 인상을 개선할 수 있고 자신감 있게 웃을 수 있게 된다”라고 말한다. 실제로 ‘입매교정 보톡스’ 치료는 직장인 또는 승무원이나 서비스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 등에게 인기가 높다.
윤영민 원장은 시술 후 별도로 관리해야 하는 것은 없지만 효과가 오래 유지되도록 하기 위한 방법이 있다며 “보톡스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에는 입꼬리를 올리는 큰 광대 근육이 강화되도록 가능하면 양쪽 광대쪽에 힘을 많이 주면서 웃거나, 눈으로 웃으면서 입꼬리를 올리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ohz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