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남, 미녀가 되기 위해서 V라인 얼굴 만들기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무리 예쁜 얼굴이라도 턱이나 돌출이 심한 광대와 턱이 있는 경우 당사자에게는 옥에 티처럼 큰 콤플렉스일 것이다.
호감이 가는 외모를 만들기 위해서 최근 남녀 구분 없이 V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안면윤곽 수술이 증가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 모양을 변형시켜 얼굴형을 바꿔주는 수술로, 광대가 나왔거나 사각턱 수술, 턱 끝 수술 부위 등이 주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돌출된 부위를 줄여주는 수술인 만큼 위험요소도 있으며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다.
직장을 다니는 최모씨는 얼마 전 사각턱으로 안면윤곽수술을 받았다. 수술은 성공적이었지만 언제부터인가 턱아래 양쪽에 밤톨만한 것이 만져졌다. 이것 때문인지 사진을 찍으면 턱 아래가 불룩하여, 목이 짧아 보이거나 살이 찐 것처럼 보였다.
병원 가서 진단을 받아보니 불룩하게 턱 아래 만져지는 것은 턱밑침샘이며, 약간 커지긴 했지만 별 문제는 없으니 그냥 지내도 된다는 말만 들었다. 큰 문제는 아니라니 안심은 되었지만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었다.
이러한 증상은 턱 수술 후에 잘 보이지 않던 침샘비대가 드러나기 때문에 나타난다. 침샘비대는 뼈수술 후 드러나는 경우도 있지만, 특별한 이유 없이 커지거나 폭식증, 거식증과 같은 식이장애가 있는 경우에도 흔히 볼 수 있다. 이 경우 커진 귀밑침샘이나 턱밑침샘은 보톡스를 통해 증상을 호전시켜 원래의 정상모습으로 빠르게 이미지개선이 될 수 있다.
로즈피부과 윤영민 원장은 침샘비대 보톡스에 대해 “턱밑침샘은 초기에 3-6개월 간격에 맞추어 보톡스 시술을 하면 효과나 유지기간이 늘어나며, 특별한 치료가 없는 침샘비대에 아주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라고 조언했다.
턱밑침샘비대는 양악수술에서도 증상이 종종 발견되기도 하는데, 보톡스 치료를 통해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소보기>
http://www.christiantoday.co.kr/view.htm?id=26753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