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없이 만들어지는 도톰하고 오똑한 코 ! 이제 인상이 바뀝니다.
[로즈클리닉 성형칼럼]“ 저는 코가 너무 낮습니다. 남들처럼 잘빠지고 도톰한 코를 가지고 싶은데 코 수술에 대해서 공포감이 있어요. 코 수술을 할 때 잘못되면 어떡하나 하는 수술에 대한 공포감이죠. 수술을 하지 않고 코를 성형할 수 있다고 하던데 필러 성형으로 이러한 부분이 가능한가요? ”
흔히 코는 얼굴의 중앙부에 위치하여 사람의 첫인상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가장 흔한 예로 매부리코인 분의 경우 이러한 코의 이미지로 첫인상에서 흔히 ‘ 날카로워 보인다 ’ 혹은 ‘ 억세보인다 ’라는 인상을 안겨줘 이러한 부분에서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다.
이러한 코는 그 코의 모양을 조그만 바꾸어주어도 그 사람의 인상과 모습을 많이 바뀌어 보이도록 만들수가 있다. 그래서 흔히 코 성형을 할 때 흔히 하는 말이 중요한 것은 ‘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는 것’ 이라고 이야기를 한다.
이러한 코의 형태를 바꾸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이 될수 있다. 하나는 수술적인 방법으로 코를 높게 세우고 형태를 만드는 수술로 성형외과에서 하는 방법들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수술한 흔적이 너무도 역력하게 나타나기도 하고 얼굴 전체와의 조화를 고려하지 않았거나 보형물의 형태가 맞지 않는 경우, 또는 코를 지나치게 높이거나 코끝을 무리하게 세운 경우 등에서 매우 부자연스럽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다른 한가지의 방법은 비수술적인 방법들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필러를 이용하여 코의 형태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수술하지 않고 간편하게 낮은 코를 높이면서도 코 모양을 세련되게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시술은 붓기, 멍, 오랜 회복 기간 등의 수술적 부작용이 거의 없으므로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러한 필러 성형은 성형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주위사람들에게 “왠지 예뻐 보인다” 란 인사를 듣게 된다고 흔히 이야기를 많이 하신다. 필러 코 성형은 간단한 주사형태이기 때문에 10분 정도면 아름다운 코를 만들 수 있다.
로즈 클리닉에 내원하셔서 필러 성형을 받으시는 분들을 보면 코 수술에 거부감을 있으신 분들에서 콧뿌리가 낮아 썬그라스를 써도 태가 나지 않고 볼 화장이 자꾸 지워지는 불편함 때문에 필러 코 성형을 받으러 오시는 분등 그 층이 다양하다. 대개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나 학생등등 짧은 시간에 코에 변화를 주고 싶으신 분들로 시술을 하면서 10분의 시간으로 볼륨감 있는 코를 가질수가 있는 점 그리고 딱딱하게 만져지는 감촉이 없는 코 성형을할 수 있다는 점등에 대해서 많이 선호를 하는 편이라고 할수 있다.
흔히 많은 분들이 코 수술을 할려고 시간을 한가할때를 기다리곤 한다. 하지만 이러한 필러 코 성형은 그리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다. 이제 약간의 시간을 내서 아름다운 코에 한번 도전해보자. 당신의 변화된 코에 많은 이들이 호감을 가질 것이다. [글 : 로즈클리닉 윤영민 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