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이라는 리스트나 책을 보면 빠지지 않는 것 중에 하나가 입, 입가에 투자 하라는 내용이다. 치아를 다 들어내고 밝게 웃는 모습, 항상 미소를 간직한 입매는 사람들의 호감을 사고 자신감을 표현하기 때문에 일의 성공확률이 높고 좋은 인상의 기초가 된다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아나운서나 승무원, 미스코리아 등에서 강조하는 것도 갈매기 입술이라고 하여 입술 양끝은 살짝 올라가며 미소를 머금은 스마일라인이다. 그래서 아나운서, 승무원 양성교육기관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것이 김치, 치즈, 스마일을 연발하며 미소 근육을 만드는 훈련이다.
하지만 이렇게 김치, 치즈, 스마일을 연발하고 거울을 보고 아무리 연습해도 웃는 입술을 만들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튀어나온 입이나 무턱인 경우, 주변조직의 영향으로 입술양쪽 끝이 밑으로 떨어지거나 비뚤어져 보이는 경우 등은 단순한 근육운동으로는 매력적인 입술을 만들 수 없다.
로즈클리닉 윤영민 원장은 "입술 끝이 떨어져 보이거나 튀어나온 사람은 본인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무서운 사람, 퉁명스러운 사람, 촌스런 사람으로 오해를 받는다"며 "사회활동을 하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웃는 입매, 아름다운 입술을 만들 수 있는 프리티입매교정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프리티입매교정술이란 과거의 입술만을 도톰하게 만들어주었던 시술과는 다른 입술 모양을 바꿔줄 수 있는 방법이다. 프리티입매교정술은 돌출입, 무턱, 팔자주름, 볼 등의 주변조직들을 교정해주어 입술 자체 모양을 다소곳하고 호감 가는 웃는 입술모양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돌출입, 무턱, 팔자주름, 볼 등은 과거에는 위턱, 아래턱을 잘라서 밀어 넣거나 빼주는 수술을 해주거나 보형물을 넣어 주는 수술을 해야 했기 때문에 꺼려지는 수술이었다. 하지만 프리티입매교정술은 가는 주사 바늘 같은 관을 통해 시술하는 방법으로 전신마취나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본인이 말하지 않으면 시술한 사실을 아무도 모르게 입술모양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좋은 사람,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은 작고 세심한 것들이 쌓여서 나뉜다. 성공하는 인상, 호감가는 인상도 입술모양 같은 작은 것에서 큰 차이를 만들어낸다.
도움말: 로즈클리닉 윤영민 원장(www.roseclinic.kr)
(끝)
연합뉴스 보도자료|기사입력 2008-02-01 17:00 |